Info

Storage B와 함께 성장할 혁신기업을 모집합니다

크레이지알파카,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운영사 지인플러스 인수

  • 관리자
  • 작성일2024.07.30
  • 조회수29
프롭테크 기업 크레이지알파카가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 플랫폼 '부동산지인' 운영사인 지인플러스의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25일 밝혔다.

크레이지알파카는 데이터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부동산 분석 솔루션 '부동부동'을 서비스 중이다. 이용자 개인의 자산 현황 및 니즈에 최적화해, ▲부동산처방전, ▲영끌테스트, ▲내집은어디에 등 의 개인별 부동산 추천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지인플러스는 2017년 창업한 프롭테크 기업으로 시세정보, 청약정보, 경매정보 등 부동산 시장 전망 데이터부터 거래 매물 분석까지 아우르는 '부동산지인', '지인프리미엄', '이집어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부동산지인'은 주거용 부동산 데이터에 특화한 플랫폼이다.

양사는 그동안 부동산 데이터 분석 고도화를 위해 긴밀하게 기술・사업 협력을 지속해왔다. 앞으로도 양사는 지인플러스가 확보하고 있는 주거용 부동산 데이터에 크레이지알파카의 개인화 부동산 분석 및 추천 기술을 더해, 부동부동 서비스에서 한층 더 고도화한 부동산 분석 및 추천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크레이지알파카는 기존의 부동산 분석 기능을 통합해, 개인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다양한 전략에 따른 수익성과 주거 만족도를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고, 1:1 전문가 상담, 매물 탐색, 스케줄링 서비스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부동부동 파트너 공인중개사를 통해 거래를 진행할 경우 기존의 유료 서비스 비용 전액을 환급 받을 수 있다.

개인 맞춤형 부동산 추천을 강화하는데 그치지 않고, 양사는 신규 사업 및 해외 진출에도 나설 계획이다. 우선 양사가 그간 확보해온 공인중개사 파트너 네트워크를 활용해, 맞춤형 부동산 중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부동산 데이터를 해외 금융기관 및 교육기관으로 수출하여 데이터의 신뢰성을 입증하고, 글로벌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다.

김기은 크레이지알파카 대표는 "지인플러스 인수를 토대로, 기존의 부동부동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해 부동산 금융상품의 해외 수출 및 사업화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며, "먼저 국내외 금융기관, 건설사,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B2B 부동산 데이터 통합 및 공급 사업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s://news.mtn.co.kr/news-detail/2024072516541074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