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Storage B와 함께 성장할 혁신기업을 모집합니다

크레이지알파카, 지인플러스와 포괄적 프롭테크 서비스 협력

  • 관리자
  • 작성일2024.07.17
  • 조회수42
인공지능(AI 기반 초개인화 부동산 분석 서비스 기업인 크레이지알파카(대표 김기은)는 지난 27일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 기업 지인플러스(대표 정민하)와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부동산 데이터와 기술력을 공유하며 부동산 시장에서 혁신적인 프롭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동산 분석 솔루션 개발, 부동산 빅데이터 교류, 온오프라인 부동산 종합 서비스 상용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주거용 부동산 시장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를 공동 출시할 예정이다.

크레이지알파카는 국내 프롭테크 스타트업 중 유일하게 부동산에 전문화된 개인별 부동산 분석 알고리즘을 선보이고 있다. '부동부동'이라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해 '부동산 처방전' '영끌테스트' '내집은 어디에'와 같은 개인별 우리집 추천 분석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차례로 론칭해 성공적으로 시장 검증을 마쳤다. 하반기에는 이사 및 금융 연계 등 프롭핀테크 사업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자사 플랫폼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인플러스는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 플랫폼으로, 시세정보, 청약정보, 경매정보 등 부동산 시장 전망 데이터부터 거래 매물 분석까지 아우르는 '부동산지인' '지인프리미엄' '이집어때'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플랫폼인 '부동산지인'은 주거용 부동산 데이터를 분석해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유용한 웹서비스로, 부동산 전문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다.

지인플러스는 크레이지알파카와 사업 제휴를 통해 보다 고객 중심 준비와 실제적인 효과를 보장하는 여러 신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올해에는 핵심 유료 서비스인 '지인프리미엄'을 보다 사용하기 편한 형태로 리뉴얼했다. 다양한 전문가들의 요구에 맞춰 서비스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하반기에는 고도화된 부동산 통계 및 시세 데이터를 바탕으로 교육기관, 건설사 및 금융사 등 B2B 고객 대상의 신규 서비스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기은 크레이지알파카 대표는 “지인플러스와 협력을 통해 부동산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양사 간의 시너지를 통해 종합부동산 서비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민하 지인플러스 대표는 “이번 협약은 프롭테크 시장에서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면서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프롭테크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며,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출처:https://n.news.naver.com/article/030/0003218675?sid=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