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Storage B와 함께 성장할 혁신기업을 모집합니다

이퓨월드, ‘김해문화유산야행’서 예술과 기술 융합한 XR 콘텐츠 선보인다

  • 관리자
  • 작성일2024.10.22
  • 조회수0
이퓨월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김해문화유산야행에 참가해 무인 포토 스튜디오 브랜드 Mood Palette와 자체 XRapture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가야문화축제와 세계유산 1주년 기념식과 함께 열리며, 이퓨월드는 경남 청년 예술가들인 문화연 작가와 허소운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XR 가상배경을 공개할 예정이다.

Mood Palette는 다양한 가상 배경에서 실시간으로 촬영을 지원하는 직관적 인터페이스의 무인 포토부스로, 촬영된 사진과 영상을 즉시 저장 및 공유할 수 있다.

이퓨월드는 이번 행사에서 김해문화유산과 관계된 XR 콘텐츠를 선보여 관람객과의 상호작용을 강화할 예정이다. 관광과 문화 산업에서 Mood Palette가 가진 확장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김해시, 김해문화도시센터,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남콘텐츠코리아랩(CKL)의 지원과 경남CKL 고도화지원사업을 통해 추진되었다. 이퓨월드는 이러한 협력을 통해 김해와 경남의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기술과 문화유산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사업을 기획한 김범석 팀장은 "경남과 김해시의 지원을 통해 꾸준히 특별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융합형 콘텐츠를 개발해 지역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퓨월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체 XR 기술과 예술 장르의 융합 기반을 마련하고 올해 오픈한 서울 합정에 위치한 Mood Palette 매장에서 새로운 XR가상공간을 공개할 예정이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